비전 멘토링 칼럼 223

223. 비전 찾기 지도자 반을 완성한 분의 편지

샬롬,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비전 멘토링 컬럼, 오늘은 [비전 찾기 지도자 반을 완성한 분의 편지]라는 제목으로 은혜를 나누겠습니다. 저는 올 2023년 4월부터 8월까지 한국의 기독교 복지 재단 공생원에 속한 목포와 제주도에 있는 분들 각 14명씩의 총 28명의 비전 찾기를 줌으로 시행하였습니다. 그리고 8월 23일과 24일에 목포와 제주를 방문하여 마지막 수업을 하면서 수강생들의 비전 선포와 소감 발표 그리고 수료증 수여식을 큰 감동 가운데 가졌습니다.

다음은 수강생 중 제주도 무지개 마을에서 사회복지사로 섬기고 계신 김혜정 비전 멘토님의 편지입니다.

우선 비전 실현을 했을 미래의 자신에게 쓴 편지입니다.


미래의 나에게!

이 책은 무지개마을에서 사회복지사로 일을 하던 2023년 7월에 쓴 책이다.  Dr. Shalom Kim 과의 만 남을 통해 하나님께서 디자인 하신 나를 새롭게 발견하였고 나의 정체성에 대하여 깊이 이해하게 되었다.  현장을 향한 나의 비전과 가정과 교회를 향한 나의 인생 비전을 찾을 수 있게 되었다.

미래의 나여! 여전히 하나님께서 주신 비전을 가지고 사명의 길을 걷고 있을 너를 만나니 감동이구나.

하나님은 결국 네게 주신 비전을 이루시고, 너의 오늘은 미래를 누리는 누림이 되고, 너의 시간은 사명의

여정이 되고, 너의 인생은 하나님나라의 작품이 되게 하셨구나. 너는 끝까지 안 되는 너를 바라보지 않고

비전과 사명을 이루는 능력인 예수그리스도의 십자가를 바라보고, 땅에 거하지 않고, 보이지 않는 하나님나라를 증거로 가진 믿음의 사람이 되었구나. 이런 너를 생각만 해도 지금 나의 가슴은 벅차구나.

무지개마을은 하나님이 주신 비전을 가진 사명자들로 가득차고 제주를 넘어 전 세계를 향하여 성경적 치유의 모델이 되어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의 비전을 찾고 사명의 길을 갈 수 있도록 하는 영혼의 생기가 넘치는 현장이 되었구나. 너도 그곳에서 하나님께 받은 비전과 사명으로 너의 인생이 빛나기 시작 했었지.

너의 아침은 성삼위 하나님으로 충만하고, 너의 저녁은 현장과 교회와 가정과 전도와 선교를 위한 기도로 가득하며, 24시 하나님의 비전을 품은 전도자들과 함께 현장에서 하나님나라를 이루는 영광이 되었구나.

자녀들은 믿음의 가정을 이루고 너는 매일 저녁 손주들이 자라나는 모습을 일기장에 적으며 가정을 향한 하나님의 비전을 품고 복음의 명문가를 이루는 사명을 잘 감당하였구나. 후손들이 하나님이 주신 비전과 사명으로 충만한 삶을 사는 모습을 지켜보며 감사의 기도를 드리고 있겠구나. 

수고로운 인생 같으나 하나님의 풍성한 사랑과 은혜로 네게 허락하신 하나님의 비전과 사명의 길이었

음을 아는 너는 비전 멘티들을 위한 고요한 기도로 끝까지 너의 비전과 사명을 이루고 하나님 앞에 서는

영광의 그날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겠구나. 너를 만나게 되어 기쁘고 감사하구나.

미래의 나여! 지금 그곳에서 나를 기다려줘. 

우리 만나서 하나가 되자. 그때까지 안녕~~

 

다음은 Dr. Shalom 드리는 편지입니다.

   Dr. Shalom!

  어느덧 3개월의 시간이 지나서 마무리하는 시간이 되었군요.  

교육시작 이전에 미리 받은 『비전의 서: 비전 있어?』, 『나의 비전의 서』를 살펴보면서 당황하였지만 3개월 동안 Dr. Shalom과의 만남은 나를 찾고, 나의 비전을 찾고, 하나님께서 주신 현장을 회복하는 ‘특별함’이었습니다.  

매주마다 주어진 과제는 나 자신과 마주보지 않으면 할 수 없는 과제였습니다. 내가 누구인지?, 왜 사는 지?, 무엇을 해야 하는지?, 어디로 어떻게 가야 하는지? 사실적인 질문 앞에 서는 것은 낯설고 어색하고 조금은 어려운 일이었습니다. 하지만 나의 정체성에 대한 확신과 하나님께서 주시는 비전을 찾지 못하면 약속된 미래를 오늘로 살아 갈 수 없는 낙오자가 된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

다. Dr.Shalom의 멘토링은 힘이 있어 목이 뻣뻣한 저를 하나님께 무릎을 꿇는 사람이 되도록 하였습니다.

저를 향한 하나님의 훈련의 시간이 되었습니다.

결국, 무지개마을에서 얼마 남지 않는 시간을 하나님 편에서 이유를 찾고 어설프지만 분명한 비전을 가진 자가 되어 현장을 새롭게 들여다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매일 아침 출근하는 현장이지만 전과 다르게 하나님의 비전을 가지고 하나님과 동행하는 기쁨이 있는 현장이 되고, 출퇴근 길에 듣는 하나님의 말씀은 비전과 연결되어 나를 새롭게 합니다. 개인의 비전을 작성하는 시간을 통해 미숙하기 짝이 없었지만 무엇을 해야 하는지? 남은 인생을 어떻게 마무리해야 하나님이 기뻐하실까? 를 생각하며 너무 늦지 않은 나이에 비전을 찾는 시간이 나에게도 허락되었음을 감사하게 되었습니다.

‘비전은 별과도 같아서 혼자 보는 것 같지만 그것을 향하여 가까이 갈수록 따르는 많은 이들을 만나게 될 것이다.’ – 삶의 목적과 방향을 찾지 못하여 방황하는 이 땅의 많은 청년들을 비롯하여 저와 같은 사람들이 Dr. Shalom을 통해 비전을 찾고 사명의 길을 걸으면서 하나님을 체험하고 비전 멘토로 세워질 수 있도록 Dr. Shalom의 비저너리 삶을 위하여 기도드립니다.

Dr. Shalom!

별이 되신 그 자리에서 당신께 비전을 주신 하나님의 영광으로 영원히 빛나소서!

다음은  비전을 찾는 자녀/멘티/후배들에게 쓰는 편지입니다.

사회복지 현장에서 사회복지사로 일하고 있는 김혜경입니다. 저는 비전 멘토링 교육을 통해 비전을 찾고 비전 실현을 향하여 사명의 길을 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비전의 서: 비전 있어?』, 비전 찾기 워크북 『나의 비전의서』 두 권의 책은 당신에게 비전과 사명 찾는 이정표가 되어 줄 것입니다.

먼저 책 소개를 하자면,

『비전의 서: 비전 있어?』는 비전의 정의, 비전과 사명이 차이에 대하여 그리고 비전과 정체성과의 관계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비전에 관하여 혼돈스럽게 알았던 것들에 대한 깊은 이해와 울림을 줍니다. 역사의 주인이신 하나님이 비전의 주인이시고, 진리에 근거한 온전한 비전은 오직 하나님께로 온다는 것을 알 수 있게 합니다.

비전 찾기 워크북 『나의 비전의서』 에서만 볼 수 있는 I.A.D.D.R.E.S.M.A.P.S.©는 나는 왜 사는가? 무엇을 잘 하는가?, 어디로 가야 하는가?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가? 에 대하여 답을 찾아가는 과정 속에서 비전과 정체성을 알 수 있습니다. 시간마다 그 길을 따라가면 어느덧 하나님께서 주신 비전을 찾아내도록 돕고 있고, 주어진 비전을 향하여 행동하는 사명의 길을 걸을 수 있게 됩니다. 당신의 비전을 이루시기 위해 하나님께서 미리 준비해 두신 자원들을 발견하고 그 자원을 활용하여 형통하게 된다는 것을 알 수 있게 합니다.

교육 진행 방식은 앞서 소개한 두 권의 책을 매주 정해진 챕터를 읽고 기억할 문장, 핵심내용 요약, 도전 받은 것, 적용할 방법, 질문 등을 작성해서 과제로 제출합니다. 그리고 그 챕터 중 한 부분을 사인업하고 3시간의 교육 시간에 각자 제출한 과제를 참여자들과 나누는 멘토링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그 과정 통해서 하나님께서 각 개인에게 디자인하신 자원과 시대의 모습을 알아갈 수 있고 마지막엔 비전을 찾고 이미 비전을 수행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게 됩니다.

Dr.Shalom과의 만남은 우리로 하여금 하나님께서 주시는 비전을 찾도록 하기 위한 만남이기에 따라 가면 비전을 찾을 수 있고 비전 실현을 위한 사명의 길을 걸어가게 됩니다. 비전을 찾기 위하여 믿음과 용기를 가지고 도전하시기 바랍니다. 비전을 실현하는 가치 있는 삶을 유산으로 남기는 축복을 누리게 될 것입니다.


비전 멘토링 칼럼, 지금까지 [비전 찾기 지도자반을 완성한 분의 편지] 소개해 드렸습니다. 하나님께서 주신 믿음 위에 하나님께서 주신 비전을 찾는 것은 청지기의 삶과 제자의 삶을 통하여 인생의 달란트 열매를 주님께 드리려는 분들에게는 필수적인 일입니다.

오늘 편지의 주인공과 같이 비전을 찾으시고 가슴 벅찬 삶을 주님과 완성하고 싶으시지 않으십니까?

9월 19일부터 비전찾기 지도자 반이 새롭게 시작되는데 관심 있는 분들은 visionmentoring.org를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함께 하실 수 있기를 축복합니다. 샬롬, 승리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