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새 해, 새 일을 위하여 비전의 말씀을 받으셨습니까? 아직 안 받으셨고, 안 정하셨다면 이사야서 60장 1-4의 말씀은 어떠실까요? 언제 읽어도 가슴 떨리게 하는 비전의 말씀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일어나라 빛을 발하라 이는 네 빛이 이르렀고 여호와의 영광이 네 위에 임하였음이니라
2 보라 어둠이 땅을 덮을 것이며 캄캄함이 만민을 가리려니와 오직 여호와께서 네 위에 임하실 것이며 그의 영광이 네 위에 나타나리니
3 나라들은 네 빛으로, 왕들은 비치는 네 광명으로 나아오리라
4 네 눈을 들어 사방을 보라 무리가 다 모여 네게로 오느니라 네 아들들은 먼 곳에서 오겠고 네 딸들은 안기어 올 것이라
이 말씀은 혼돈스럽고 답답한 세상을 믿음을 가지고 살아가면서 힘든 일을 경험할 때마다 소망을 회복하고 새 힘을 주는 말씀입니다. 특별히 새해에 새 비전을 품을 때 우리에게 비전의 진리를 알려 줍니다. 이사야 선지자에게 주신 말씀을 통하여 비전의 정의, 비전의 근원, 비전의 사람, 비전의 현장, 비전의 대상, 비전의 과정, 비전의 결과등 일곱가지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첫째, 비전의 정의
비전의 정의는 하나님께서 계획하심으로 펼치실 크고 비밀스러운 일을 우리에게 드러내어 알게하신 미래의 모습입니다. 이사야 말씀에서는 여호와의 영광이 비전의 사람에게 임함으로, 그 비전의 사람이 빛을 비춤으로 나라와 왕들이, 사방에서 비전의 아들과 딸들이 모여드는 모습입니다. 이것이 하나님께서 비전을 사람을 통하여 완성하실 아름다운 미래의 모습입니다.
둘째, 비전의 근원
비전의 근원은 당연히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 외에도 사탄과 사람도 비전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형상으로 지음 받았기에 하나님께서 주신 궁극적인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단기, 중기, 장기 비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탄도 비전의 근원이 됩니다. 그러나 사탄이 주는 비전은 잠시 달콤하지만 끝내 스스로와 주변을 파멸케 하는 비전입니다. 독일의 아돌프 히틀러가 찰스 다윈에 영향을 받아 독일에 제시한 우성종족주의 비전이 그러했습니다. 독일인을 제외한 모든 인종들, 특히 유대인과 장애인들을 다 말살하려는 비전을 사탄으로부터 받고 그로 인하여 수백만명이 죽음을 당했습니다. 그러나 온전한 비전은 오직 하나님으로부터 옵니다. 하나님으로부터 온 비전으로 자신과 모두를 완성합니다. 이사야서 본문의 말씀에서는 이 비전의 사람은 세계 각국과 왕들이 비전의 아들과 딸이 되어 올 정도의 형통하는 비전입니다.
셋째, 비전의 사람
이 세상에서 축복 된 삶을 사는 사람은 예수님을 통하여 하나님 아버지와 화해하고 성령님과 동행하면서 진리의 믿음을 사는 사람입니다. 한발자국 더 나아가 더 축복 된 사람은 그 믿음 가운데 성장하여 하나님의 비전을 받고 그것의 실현을 사명으로 삼고 집중하는 사람입니다. 그 사람은 늘 기쁘고, 긍정적이고, 적극적이고, 생산적입니다. 왜냐하면 하나님께서 주신 비전은 우리가 그 완성된 결과를 생각하면 한없이 기쁘고 넉넉하여서 긍정적이고, 하루라도 빨리 그것을 완성하고 누리고 싶어서 적극적이고 생산적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그간 믿음에 근거한 신앙 생활을 하셨다면 이제 그 믿음에 근거하여 비전을 찾고 비전의 삶을 사시기를 축원합니다. 이사야서 본문에 의하면 이 비전의 사람에게 여호와의 영광이 임하고, 빛이 임합니다. 이것이 출애굽때 시내산에서 하나님을 뵙고 나온 모세에게 일어난 일이었습니다. 그는 얼굴에서 나는 빛을 수건으로 가려야만 했습니다. 여러분의 삶에도 빛이 임할 것입니다.
넷째, 비전의 현장
비전의 현장의 현재는 어둡고 캄캄한 곳입니다. 이사야서에서는 이미 어둠이 임했다고 말합니다. 비전은 그래서 어둡고 캄캄한 그 현장을 비추어 줍니다. 그래서 비전은 사람들을 빛으로 나아오게 합니다. 그러므로 비전의 사람은 당당하게 빛을 찾는 사람들 앞에 설수 있습니다. 때로 빛이 왔으나 사람들이 알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수님의 경우가 그랬고, 오늘 비전의 사람들에게 그렇습니다. 그러나 비전은 그 속성상 빛을 줌으로 어둠의 사람들이 빛으로 나아오게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그 현장은 빛의 나라, 하나님의 나라로 변하게 될 것입니다.
다섯째, 비전의 대상
비전의 대상은 어둠의 현장에 있어서 빛이 필요한 사람입니다. 생명이 있는 모든 사람은 빛이 필요합니다. 즉, 비전이 필요한 대상입니다. 온전한 비전을 받는 과정은 우선 영적 거듭남을 통하여 하나님의 자녀가 되어야 합니다. 자녀가 되어 성장을 하게 되면 하나님께서는 예비하신 일을 맡기 십니다. 이 예비하신 일, 자녀에게 유업과 기업으로 예비하신 일에 대하여 알게 되는 것이 비전입니다. 비전의 사람이 섬길 비전의 대상은 흑암 속에서 빛을 찾는 사람들이고, 내가 가서 빛을 비춰주지 않으면 어둠 속에서 신음할 사람들입니다. 주님께서는 내가 빛이 되어 주어야할 대상을 구분해 놓으셨습니다. 그러므로 내게 주신 비전 분야를 정확하게 알고 내게 주어진 양을 찾아 섬기는 것이 지혜입니다. 그래서 주님은 각 도시에 흩어져 있는 양들을 찾아가셨습니다.
여섯째, 비전의 능력
비전의 능력, 즉 비전의 일을 행할 능력은 나에게서 나오지 않고 하나님으로부터 나옵니다. 이것이 비전의 비밀입니다. 예를 들어 모세가 인도한 출애굽은 모세의 능력으로 완성한 것이 아니었습니다. 하나님의 인도와 공급하심이 없었다면 출애굽은 처음부터 끝까지 불가능 했을 것입니다. 이사야서 본문에서 보는 능력도 비전의 사람에게서 능력이 나오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영광이 비전의 사람에게 임하니까 그에게서 빛이 나가고, 그래서 열방과 왕들이 모여들었던 것입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하나님이 얼마나 감사하신 분이냐면 이 능력이 하나님께서 다 주신 것인 것, 네 것이라고 말씀하십니다. 오늘 이사야서는 네 빛으로, 네 광명으로 나온다고 말씀하십니다. 하나님의 빛, 하나님의 광명인데 비전의 사람에게 주셔서 그것이 마치 나의 능력인 것처럼 주신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하나님 아버지의 사랑입니다.
일곱째, 비전의 결과
비전의 결과는 아름다운 완성입니다. 비전의 대상을 하나님의 자녀로, 자녀에서 일꾼으로 만들어주고, 흑암의 세상을 빛의 하나님의 나라로 만들어 줍니다. 그러므로 그들이 새 예루살렘에 들어가 살 때 하나도 어색하지 않게 준비하도록 합니다. 이사야서 본문에 따르면 어둠, 캄캄함에 있던 사람들이 이제 빛으로 나와 영광의 하나님을 보며, 감사하며, 찬양하며, 그들이 또 비전의 사람이 되어 다른 사람들을 빛으로 인도하게 됩니다.
여러분, 비전 멘토링칼럼 오늘은 이사야서에서 보는 비전이라는 제목으로 비전의 정의, 비전의 근원, 비전의 사람, 비전의 현장, 비전의 대상, 비전의 과정, 비전의 결과로 일곱가지에 대하여 살펴보았습니다. 여러분께서도 하나님께서 주신 이런 비전을 찾으시고, 집중하시면서 기쁨과 보람도 느끼고, 누리시면서 주님을 영화롭게 하시길 축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