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4

152. 부활특집_예수님의 엔딩플랜

샬롬,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비전 멘토링 칼럼, 오늘은 감격스러운 부활절을 맞아 [부활특집_예수님의 엔딩플랜]이라는 제목으로 은혜를 나누겠습니다.  He is risen! He is the reason for the season! 2000년전 주님께서 이 주일 아침에 부활하셨고, 그래서 우리가 주님이 이 절기의 이유입니다를 감격적으로 외치는 날입니다.

오늘 우리의 질문은 과연 예수님께도 죽음에 대한 엔딩 플랜이 있으셨을까요?입니다. 제게 물어보신다면 당연히 있으셨고, 주님께서 엔딩 플랜의 원조이시고, 가장 완벽한 엔딩플래너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사실 성경은 예수님의 엔딩프랜에 관한 것이고 또한 우리의 궁극적 엔딩플랜에 관한 것이기도 합니다. 다음 5가지를 통하여 구체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1. 예수님께서는 엔딩 플랜을 가지고 행하셨습니다.
  2. 엔딩 플랜은 그의 비전과 연관되어 있습니다.
  3. 엔딩 플랜의 완성을 위하여 완벽한 경영 전략을 가지고 행하셨습니다.
  4. 엔딩 플랜에는 엔딩 이후의 플랜이후까지 포함되어 있습니다.
  5. 엔딩 플랜은 엔딩 이후 다음 세대의 플랜도 있었습니다.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1. 예수님께서는 엔딩 플랜을 가지고 행하셨습니다.

예수님께서 자신이 어떻게 죽으실지 엔딩 플랜을 가지고 행하셨다는 증거는 차고 넘침니다.

예수님의 엔딩은 십자가를 통한 것이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이 엔딩을 차분하게 그러나 매우 절실하게 준비하시고 완성하십니다. 예수님의 십자가 죽음은 제자들의 배신과 병사들의 칼과 창과 채찍에 의한 굴복하고는 거리가 멉니다. 예수님께서 잡히신 것이 아니라 잡혀주십니다.

어디 그뿐입니까? 빌라도는 폭정을 일삼고 유대인들에게 폭력을 너무 가혹하게 행함으로 시저부터 경고 편지까지 받은 사람인데 그런 그가 예수님을 살리려 헤롯에게 보내고, 죄가 없다고 선포하고, 정 죽이고 싶으면 너희가 처리하라고 말하지만 예수님께서는 오히려 자신이 목숨을 스스로 버린다 말씀하시면서 죽음의 길은 선택하십니다.

그전에 오병이어로 5000명을 먹이시고, 떡 일곱으로 4000명을 먹이신 후에 자신이 “예루살렘에 올라가 장로들과 대제사장들과 서기관들에게 많은 고난을 받고 죽임을 당하고 제삼일에 살아나야 할”것을 (마 16:21)을 비로소 대놓고 드러내십니다.

그뿐입니까? 예수님의 십자가 죽음은 사역 초기에 가나의 혼인 잔치에서도 자신의 때가 오지 않았음을 선포하신 (요 2) 이후 공사역 3년차에 자신의 때가 왔음을 선포하십니다. (요17) 그 때는 십자가의 때였습니다.

예수님의 십자가 엔딩 플랜은 예수님의 탄생 전인 BC 700년경에 이사야 선지자를 통하여도 선포됩니다.

그가 찔림은 우리의 허물을 인함이요 그가 상함은 우리의 죄악을 인함이라 그가 징계를 받음으로 우리가 평화를 누리고 그가 채찍에 맞음으로 우리가 나음을 입었도다 이사야 53:5

또한 BC 1000년경 다윗왕은 시편 22편을 통하여

내 하나님이여 내 하나님이여 어찌 나를 버리셨나이까를 통하여 예수님의 십자가 죽음을 선포하십니다.

그뿐이 아닙니다.

예수님의 십자가 죽음은 창세기 3장 15절에서 여인의 후손이 뱀의 머리를 상하게 한다는 말씀을 통하여 이미 선포되고 준비되었습니다.

더 놀라운 것은 인간의 타락 전에 이미 여호와의 이름을 통하여 십자가의 죽음은 예시되고 있습니다.그것은 여호와 하나님의 이름을 통하여입니다. 여호와라는 히브리어 이름값  י (요드), ה (헤이), ו (바브), ה (헤이) 가 뜻하는 손을 보라, 못을 보라 속에 이미 예표되어 있었습니다. 이 내용은 저의 책 [GOD THE CEO 최고 경영의 신]에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이와 같이 성경은 예수님의 엔딩플랜을 우리에게 알게 합니다.

  1. 예수님의 엔딩 플랜은 그의 비전에서 기인합니다.

예수님의 엔딩 플랜은 그냥 된 것이 아니라 철저하게 예수님의 인간 구원에 대한 비전으로 시작됩니다. 인간을 하나님의 자녀로, 그리고 하나님의 나라로 들이는 비전에 근거합니다.

때가 찾고 하나님의 나라가 가까이 왔으니 회개하고 복음을 믿으라 | 마가복음 1:15

예수님께서는 모든 사람들이 하나님의 자녀가 되고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 가는 모습을 비전으로 삼고 그 비전을 실현하시기 위하여 자신의 왕관과 보좌도 버리시고 종의 형체를 입고 오시고 실행하셨습니다.

  1. 예수님은 엔딩 플랜의 완성을 위하여 완벽한 경영 전략을 가지고 행하셨습니다. 501

예수님의 비전인 모든 인류를 하나님 나라로 들이기 위한 전략은

  1. 십자가의 죽음이셨습니다. 그리고
  2. 제자들에게 비전을 나누어 주시고 멘토링 방식으로 양육하신 것입니다.
  3. 각 도시를 돌며 추수할 수 있는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하고 가르치고 치유하신 것입니다.
  4. 성령을 선물로 주시고 세상 끝날까지 함께 하시는 것이었습니다.
  5. 교회를 주셔서 예배로 하나님을 영화롭게하며 능력을 얻으며, 지속적으로 제자를 만들어 내도록 하신 것입니다.
  6. 성경을 주셔서 기록된 말씀의 확실성 속에 거하며 능력 가운데 생하도록 하신 것입니다.
  7. 다시 오시고 심판을 하시는 것입니다.
  8. 예수님의 엔딩 플랜에는 엔딩 이후 다음 세대의 플랜도 있었습니다.

이미 언급했지만 예수님은 자신의 십자가 죽음과 부활 승천이후에 예수님의 비전의 일을 지속적으로 계승할 제자들을 양육했습니다. 십자가의 죽음은 너무나 중요한 엔딩 플랜이었지만 그 이후의 플랜은 바로 제자들이었습니다. 제자들에게 자신의 비전을 전수해 주시고, 그 비전 실현을 위하여 멘토링 방식으로 제자 훈련을 해주십니다.

  1. 예수님의 엔딩 플랜에는 엔딩 이후의 플랜이후까지 포함되어 있습니다.

예수님의 엔딩 플랜은 십자가 죽음 이후 3일 후에 살아나실 것과 50일 이후에 성령을 선물로 주실 것과 제자들이 땅끝까지 복음을 전하는 것과 사탄과 그를 따르는 무리를 심판하시려 다시 오실 것에 대한 플랜을 가지고 계셨습니다.

 

우리의 엔딩플랜

그리고 놀라운 것은 우리가 예수님의 엔딩 플랜 안에 들어 있다는 것입니다. 예수님의 엔딩 플랜이 우리와 어떤 연관이 있을까요?

  1. 예수님께서 엔딩 플랜을 가지고 행하셨던 것 같이 엔딩 플랜을 가져야 합니다.

삶을 어떻게 완성할 것인가에 대한 계획없이 삶을 산다는 것은 참으로 무모한 일입니다.

  1. 엔딩 플랜을 온전하게 가지려니 삶의 비전을 온전하고 명확하게 알아야 합니다.

엔딩 플랜은 삶의 완성에 대한 플랜인데 목적지와 같은 비전이 없이는 그 계획을 세울 수 없습니다. 죽어서 하나님 나라에 가는 것도 비전 중에 하나입니다. 그런데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이 땅에 살아 있을 때 이 땅에서 나에게 주어진 부분을 하나님 나라로 만드는 비전과 사명을 알아야 합니다.

  1. 엔딩 플랜을 온전하게 실현하려니 경영 전략을 세울 수 있어야 합니다.

그 비전 실현을 위한 경영 전략을 철저히 세울 수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그 경영원리는 하나님의 경영원리에 근거해야 하고 그것은 하나님께서 창조를 하실 때와 주도적으로 하신 일들을 하실 때 발견되는 V.M.O.S.T. A.R.T.© 여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GOD THE CEO 최고경영의 신을 통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엔딩 플랜은 나의 엔딩 이후 다음 세대의 플랜이 꼭 있어야 합니다.

예수님께서는 자신의 비전에 목숨을 걸 12제자를 세우셨습니다. 그리고 그 다음 72제자와 500문도로 확대됩니다. 우리가 예수님의 제자들이면 우리도 만찬가지여야 합니다. 우리의 삶 이후 나의 삶 이후에 이 비전을 계승발전해 나갈 멘티들을 키워내야 합니다. 이것은 해도되고 안 해도 되는 것이 아니라 필수 조건입니다.

  1. 엔딩 플랜은 엔딩 이후의 플랜까지 세워야 합니다.

그리고 나의 죽음 이후에 하나님 나라, 새 예루살렘에서 주님과 살 생각에 기쁨이 충만하고 가슴이 설레야 합니다. 그 기쁨으로 인하여 이 땅에서의 왠만한 도전들을 승리하여야 합니다. 이렇게 산 사람은 다음과 같은 말씀을 선포할 수 있을 것입니다.

 

내가 선한 싸움을 싸우고 나의 달려갈 길을 마치고 믿음을 지켰으니 이제 후로는 나를 위하여 의의 면류관이 예비되었으므로 주 곧 의로우신 재판장이 그 날에 내게 주실 것이니 내게만 아니라 주의 나타나심을 사모하는 모든 자에게니라. 디모데후서 4:7-8 KRV

 

비전 멘토링 칼럼, 오늘은 [부활특집_예수님의 엔딩플랜]이라는 제목으로 은혜를 나누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태초부터 십자가의 엔딩플랜을 가지고 철저하게 절실하게 준비하셨고 그것을 사랑으로 완성하셨습니다. 그리고 오늘날 우리가 그 열매이고 그 엔딩플랜 속에 있습니다. 모쪼록 부활절은 맞는 우리가 오늘 말씀드린 요소들을 활용하여 엔딩 플랜을 세우시고 완성하심으로 부활의 주를 영화롭게 하시는 여러분 되시기를 축복합니다. 샬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