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ppy New Year!! 샬롬,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비전 멘토링 칼럼 오늘은 2022년 첫 주를 맞이하여 [2022년 드디어 활성화될 세 대상의 세 비전]이라는 제목으로 은혜를 나누겠습니다.
여러분들은 2022년에 어떤 새 비전과 실현 계획을 가지고 계신가요? 모쪼록 그 비전이 하나님께서 여러분들께 주신 것이길 바라고, 그 실현 방법이 성경적이어서 큰 열매 거두시길 간구합니다. 오늘은 여러분께서 비전을 찾으시고, 설정하시는 것을 돕기 위한 비전 멘토링의 사역을 성경적으로 설명 드리고 동참할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먼저 세 대상은 누구이고, 세 비전은 무엇일까요? 그 세 대상은 비전 멘토링이 섬기는 주요 대상들이고, 그들의 비전에 관계된 것입니다. 그런데 비전 멘토링이 섬기는 이 세 대상과 세 비전의 근거는 3000년 전과 2000년 전에 선포된 성경 말씀 속에 있습니다. 무엇인지 궁금하시죠? 이것을 알기 위하여 우리는 말씀으로 돌아가야 합니다.
우리가 살필 말씀은 요엘서 2장 28절을 인용하는 사도행전 2장 17절입니다. 베드로 사도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십니다.
하나님이 말씀하시기를 말세에 내가
내 영을 모든 육체에 부어 주리니
너희의 자녀들은 예언할 것이요
너희의 젊은이들은 환상을 보고
너희의 늙은이들은 꿈을 꾸리라. 사도행전 2:17
이 말씀에 근거한 세 대상은 어린 자녀, 젊은이 그리고 늙은이들입니다. 세 대상은 명확한데 세 비전은 명확치 않습니다. 왜 하나님께서는 세 대상으로 나누시고, 각각 다른 비전을 말씀하실까요? 여기엔 중요한 이유가 있습니다.
우선 이들의 세 비전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이 세 비전과 우리는 어떤 관계가 있을까요? 이것을 알기 위하여 위 말씀에서 주목할 것은 각 대상에게 주신 예언, 환상, 꿈입니다. 우선 이들의 뜻을 그리스 원어로 살펴서 중요한 점을 살펴보겠습니다.
자녀가 한다는 ‘예언’은 프로페튜오(προφητευω)로 미리라는 뜻의 프로와 말하다는 뜻의 페테스의 합성어로 미리 말하기, 즉 예언을 뜻합니다.
젊은이가 본다는 환상은 호라시스(ορασις)로 ‘시각(봄), 출현, 환상’이라는 뜻으로 눈으로 보는 시각적 모습에 강조점을 가진 비전을 뜻합니다.
늙은이가 꾼다는 꿈은 에뉘프니온(ἐνύπνιον)으로 ‘잠 속에서 꿈을 통하여 드러나는 환상 즉 비전을 뜻합니다.
이것을 본문에 접목하면 자녀들은 미래의 일을 예언적으로 미리 말하고, 젊은 이들은 눈으로 보는 비전을 보고, 늙은이들은 잠 속에서 볼 수 있는 비전을 말한다는 것입니다. 즉, 이 세 단어는 모두 하나님께 드러내어 주셔서 알게 되는 비전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이 시대에 비전에 관한 한 비전 멘토링 사역이 그 핵심에 있습니다. 이제 이 세 대상자들에게 어떤 주요 이슈가 있고, 그것과 비전은 어떤 연관이 있고, 비전 멘토링 시스템이 어떻게 도울 수 있는지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어린이 청소년, 청년들의 비전
첫번째, 우선 자녀로 표현된 사람들은 어린이 청소년, 청년들입니다. 이들의 주요 이슈는 그들이 누구인지, 무엇을 하도록 지음 받았는지 모르기에 무척 고민하고 방황하며, 심지어 탈선까지하는 것입니다. 그들이 바라는 미래의 비전은 그들이 하도록 하나님께로부터 지음 받은, 부름 받은 일들을 알고 말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런데 왜 성경은 그들이 예언할 것이라고 말할까요? 그 이유는 그들이 미래에 자신들이 하나님께 지음 받고, 보내심을 받은 존재 목적을 비전 차원에서 예언적으로 말할 수 있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럼 비전 멘토링은 이들에게 어떤 역할을 할 수 있을까요? 비전 멘토링은 그런 그들에게 영감 있는 책 [비전의서]와 [워크북]을 통하여 하나님께서 그들을 지으신 존재 목적, 역할, 미래 비전을 알도록 돕습니다. 그래서 결론적으로 그들이 미래에 무엇이 되어 무엇을 할 것인지를 예언적으로 말할 수 있게 돕습니다. 그들은 더 이상 미래에 대한 두려움 없이 확신을 가지고 전공, 학교, 멘토를 선택하고, 집중하며 삶을 완성할 것입니다.
젊은 청장년의 비전
두번째, 젊은이로 표현된 이들은 청장년들입니다. 이들의 주요이슈는 비전 영역에서 확실한 직업을 가지면, 주도적인 일을 함으로 생산성을 통하여 풍성한 열매를 맺는 것입니다. 이것을 모르기에 이 직업이 내게 맞는 것인지 확신하지 못하며, 그러기에 자신의 모든 것을 퍼부어 집중하지 못하기에 천재적 전문성도 발휘하지 못합니다. 그들의 비전은 먼저 하나님께서 주신 비전을 알고 하나님께서 주신 경영원리로 행함으로 생산성과 효율성을 가지고 풍성한 열매를 거두며 직장과 교회와 사회에서 지도자, 비전 멘토로 서는 것입니다.
그럼 왜 젊은 이들은 눈으로 보는 비전을 보게 될 것이라고 성경은 말할까요? 왜냐하면 그들은 그들에게 주어진 비전을 삶의 직업을 통하여 실현함으로 비전 영역을 하나님 나라로 구체적으로 만들며 보는 일을 하기 때문입니다.
그럼 비전 멘토링은 그들을 어떻게 도울 수 있을까요? 비전 멘토링 시스템 속에서 보면 우선 책 [비전의 서]와 [워크북]을 통하여 비전을 찾는 것이 급선무입니다. 그 다음 비전 실현을 사명으로 삼고, 그 실현을 위하여 [GOD THE CEO 최고 경영의 신]이라는 책에서 제시하는 V.M.O.S.T. A.R.T.©라는 하나님의 경영원리를 배우고 적용함으로 생산성과 효율성을 극대화시킬 수 있습니다.
늙은 실버세대의 비전
세번째, 늙은이로 표현된 이들은 오늘날의 실버 세대들입니다. 이들의 주요이슈는 노화로 인한 은퇴와 병마, 그리고 언젠가 암등으로 병원에 입원하고 고통스럽게 살다가 죽음의 공포입니다. 그들의 비전은 삶을 완성하면서 이제 천국으로 이민 갈 것을 준비하고 하나님께서 하실 심판의 질문에 답할 삶을 완성하는 것입니다. 심판의 질문은 이것입니다. 내가 네게 준 비전을 어떻게 실현하고 왔는가입니다. 이것은 종들에게 달란트를 나누어 주신 주님의 질문, 그리고 불의한 청지기에게 하셨던 질문입니다.
그런 그들에게 성경은 왜 그들이 꿈을 꿀 것이라고 말했을까요? 그 이유는 두 가지입니다. 그들은 우선 잠을 자면서 꿈을 꾸겠고, 미래 비전을 볼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을 실현하기 위하여 그들은 긴 잠, 즉, 죽음의 과정을 거치게 될 것이고, 죽음은 마침내 그들을 천국으로 인도하여 달려갈 길을 다 간 이들이 상급을 받을 비전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그럼 비전 멘토링은 그들을 어떻게 도울 수 있을까요? 비전 멘토링 시스템 속에서는2022년에 출판될 [생명의 서]라는 책을 통하여 자서전적인 삶을 돌아보면서 하나님께서 주신 비전의 실현 여부를 살피고 못한 부분을 서둘러 정성껏 감당함으로 주님을 얼굴과 얼굴로 뵐 때 감사와 감격으로 뵐 수 있게 돕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들이 육체적으로 건강하고, 관계적으로 건전하게 삶을 완성하고, 자녀들과 멘티들에게 물질적, 지혜적, 영적 유산을 전수해주고, 죽음의 공포대신 예수님의 상급 있는 천국에 담대하게 가는 것입니다.
비전 멘토링 칼럼, 지금까지 [2022년, 드디어 활성화될 세 대상의 세 비전]이라는 제목으로 은혜를 나누었습니다. 정돈하자면 3000년 전 요엘 선지가 세 부류의 하나님의 자녀들에게 임할 비전을 선포했습니다. 그것이 1차로 이루어진 것이 2000년 전 베드로 사도가 선포한 사도행전 2장 17절의 상황입니다. 역사 속에서 많은 시도들이 있었지만 이제 현대에서 대규모적으로 세 대상자들에게 비전을 알고 실현하는 일이 이루어질 것인데 바로 비전 멘토링 시스템을 통하여 입니다. 이 일에 먼저 동참하심으로 개인과 가정, 교회와 직장의 변화를 먼저 누리시고, 타 도시와 세계에 나가 전하심으로 상급 풍요로운 삶 사시길 축원합니다.
이를 위하여 2022년 1월 3일 월요일 저녁 8시에 세미나가 줌으로 1-2월에 걸쳐 개최되는데 자세한 정보는 비전 멘토링 웹사이트 www.visionmentoring.org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장학금 혜택도 있으니 기회를 놓이지 마시길 간구합니다. 모쪼록 용기를 내셔서 주님을 위하여 자신과 가족, 교회, 기업의 운명을 바꾸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샬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