샬롬,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비전 멘토링 칼럼 오늘은 [하나님의 비전, 하나님의 경영법으로 1]라는 제목으로 은혜를 나누겠습니다.
멘티여, 이제는 군림이 아닌 경영의 시대이다.
오늘날 글로벌 기업인 애플, 사우디 아람코,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구글, 페이스북의 수익은 웬만한 국가 예산보다 더 크고, 전 세계에 더 큰 영향력을 행사한다. 이제는 경영의 시대이다. 군림은 고대 왕조 시대의 용어이고 통치 또한 국가적 정치 용어이다. 이제 이런 단어들은 소위 “갑질”과 연관되어 모든 사람들의 가치가 존중되는 시대에는 혐오 단어가 되었다. 이제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유튜브와 SNS에서 크리에이터 Creator로서 자기라는 브랜드를 개발하여 팔며, 아마존을 통하여 자기 사업을 하는 1인 경영, 1인 기업의 시대이다. 우리가 앞서가길 원한다면 최고의 경영 비법을 배워야 한다.
그대는 아는가?
경영의 시발점은 비전에 있고
비전의 시발점은 GOD THE CEO 최고 경영의 신이라는 사실을?
멘토여, 1인 경영, 1인 기업 시대에 시급한 것이 무엇입니까?
요즈음 유튜브와 한국의 쿠팡, 미국의 아마존 등을 통하여 1인 경영, 1인 기업이 대세가 되고 있다. 그들의 유튜브 채널은 거대 방송국이 거대한 비용을 들여 제작한 프로그램 보다 더 많은 사람들이 시청한다. 그러면서 억대의 수입을 거둔다. 그런데 간혹 독창적인 인기를 구가하다가 주저앉는 일도 있다.
경쟁의 시대에 흥하기는 너무나 어렵지만,
경영이 없기에 망하기는 너무나 순간이다.
사람들이 새로운 호기심 거리를 찾으면서도 신뢰할 만한 기업을 찾는 시대이기에 주도적 제품과 온전한 경영을 겸비하지 않으면 하루살이 같이 망할 수 있다. 이런 시대에 온전한 비전과 경영은 너무나 중요하다.
아무리 비전이 좋아도 온전한 경영이 없으면 허사이고,
아무리 경영을 잘해도 온전한 비전이 없으면 허망하다.
허사인 이유는 튀는 아이디어가 있고 비전이 좋아도 경영이 없으면 실현될 수 없고, 허망한 이유는 아무리 경영 수완이 좋아도 비전의 목적지가 온전하지 않으면 차라리 시작하지 않는 것이 좋았을 뻔하기 때문이다. 경영을 모르므로 백일몽에 그치는 좋은 비전들이 수없이 많고, 온전한 비전을 모르기에 허드렛일이나 사악한 일로 모두의 삶을 망치는 경영인들이 수없이 많다.
1인 기업, 1인 경영자, 이것은 사실 성경적 개념이다.
하나님께서 각자에게 비전을 주시고
혼자 그 비전을 추구하든 공동체 속에서 함께 하든
그 비전 분야에서
최고의 전문가와 경영자로 행동하며 삶을 완성하기를 원하신다.
그대는 국제적인 기업을 꿈꾸는가? 그렇다면 다음 말씀을 주목해보라.
어찌하여 열방이 분노하며 민족들이 허사를 경영하는고…
내게 구하라 내가 열방을 유업으로 주리니 네 소유가 땅끝까지 이르리로다.
| 시편 2:1, 8
하나님께서는 열방으로 표현된 국제 기업에 관하여 잘 알고 계신다. 그리고 그것을 도우시기를 원하신다. 오늘날 많은 국가들이 좌와 우의 이념으로 허탄한 싸움을 하며 허사를 경영할 때, 국제 기업들은 경영의 비전으로 뭉쳐서 열방을 향해 나아간다. 그리고 소유를 넓힌다. 이제 그대가 온전한 비전으로 그렇게 펼쳐 나가야 한다. 국제적이 아닐지라도 그대가 소원하여 행하는 모든 것에서 형통하기를 원하는가? 그렇다면 다음 말씀을 주목해보라.
네가 네 손이 수고한 대로 먹을 것이라. 네가 복되고 형통하리로다. | 시편 128:2
네 성 안에는 평강이 있고 네 궁중에는 형통이 있을지어다. | 시편 122:7
형통은 하늘이 주신 비전과 내 비전이 일치하고 그 실현에 목숨을 걸 때 온다. 이것을 진정으로 원한다면 다음의 말씀을 주목해보라.
그런즉, 너희는 이 언약의 말씀을 지켜 행하라.
그리하면 너희의 하는 모든 일이 형통하리라. | 신명기 29:9
너의 행사를 여호와께 맡기라.
그리하면 너의 경영하는 것이 이루리라. | 잠언 16:3
하나님의 언약 속에서 행하는 자들은 모든 일에 형통한다는 것이다. 그 안에서 행동하면 경영하는 모든 것을 이룬다는 것이다. 여기에서 선제 조건은 그대가 하나님을 알고, 그 하나님께서 아버지가 되시어 자녀인 그대에게 예비하신 비전을 아는 것이다. 그리고 그대가 그 비전 실현을 위하여 목숨을 거는 것이다. 그대가 그렇게 한다면 그대의 삶은 보물찾기 여행이 될 것이다.
이럴 수 있는 이유는 그 분이 우주를 창조하신 분이고,
또한 그대를 위하여 죽기까지 하신 분이기 때문이다.
그대를 위하여 못 줄 것이 없고, 못 할 것이 없기 때문이다.
당연히 이 말은 쉽게 이해되지 않을 수 있다. 이렇게 큰 비밀이 쉽게 이해된다는 것은 작은 인간의 뇌와 짧은 인생으로는 쉽지 않다. 그러나 그대가 이해하지 못한다 하여 이 말의 진실성이 약화되지 않는다. 단순히 그대가 아직 이해하지 못했을 뿐이다.
아직이라는 말이 중요하다.
언젠가 “아직”을 지나 “어느새” 하나님의 진리와 사랑이
감격으로 이해될 날이 올 것이기 때문이다.
만약 그대가 하나님을 고리타분하신 분으로, 성경을 지루한 교훈서로 보았다면 이미 받아야 할 큰 축복을 이미 잃은 것이다. 이유는 인류의 모든 온전한 비전과 그 비전의 경영 비법을 하나님께서 가지고 계시고, 그 원리가 성경에 기록되어 있기 때문이다. 관건은 하나님께서 예비하신 것을 누리는 것에 있다.
그것을 위해 하나님께서 주신 비전을 먼저 알아야 하고,
그것을 위해 하나님께서 행한 경영을 이어 알아야 한다.
그런데 감사하게도 성경은 하나님께로부터 나오는 비전에 관하여 보여주고 하나님 경영의 비밀을 알려준다. 그리고 이 책은 하나님의 큰 비전과 경영의 비밀에 관한 것을 케이스를 통하여 쉽게 풀어줄 것이다.
이제는 경영의 하나님을 알아야 할 때이다. 이제는 경영의 시대이다. 경영에 주목해야 할 이유는 단순히 시대적 변화 때문이 아니다. 그것이 사실 하나님의 속성 중에 하나이시고 우리에게 부여하신 속성이기 때문이다.
하나님께서 우주의 주인으로 우주를 경영하신다.
하나님께서 우리의 주인으로 우리를 경영하신다.
우리에게 지구 경영권을 비전별로 나누어 주셨고
우리에게 믿음의 기업과 자원을 유산으로 주셨다.
그것을 알게 하시는 도구가 비전이다.
그것을 실현시키는 과정이 사명이다.
이 과정에서 필요한 것이 경영 전략이다.
이쯤에서 그대는 이 책에서 말하는 경영이 세상에서 사용하는 경영과는 다른 것임을 이해했을 것이다. 세상의 경영원리가 아니라 하나님의 경영원리를 구분하여 말하는 것이다. 우리는 우주를 경영하시는 하나님의 경영에 관해 관심 있는 것이다.
지금까지 신간 [GOD THE CEO 최고 경영의 신]에서 하나님과 인간의 경영의 성경적 근거에 대하여 살펴보았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 모두를 경영자로 지으셨습니다. 창세기 1장 28절에서 인간에게 복을 주시고, 인간이 이 땅에 충만하고, 땅을 정복하고, 동물들을 다스리도록 하셨습니다. 이것을 이루기 위하여 필요한 것이 경영입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는 그 경영의 원리를 창세기 1장에 고스라니 담아 놓으셨습니다. 스스로 창조라는 프로젝트를 행하시면서 그 프로젝트를 어떻게 경영하셨는지, 어떤 경영의 원리로 행하셨는지를 기록하여 우리에게 전해 주셨습니다. 이러한 경영의 원리는 알아도 되고 몰라도 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주신 믿음의 일, 비전의 일, 사명의 일을 감당하기 위하여 필히 알아야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하나님의 경영의 비밀을 드디어 드러내어 알게 해주는 책이 [GOD THE CEO 최고 경영의 신]입니다. 이 책의 비밀을 설명해 주는 세미나가 2021년 8월 7일 토요일은 평시도 경여자를 위하여 8월 9일 월요일은 사역자들을 위하여 미주복음방송 개국30주년으로 미주복음방송국 1층 공개홀에서 펼쳐질 예정입니다. 코로나 방역을 위하여 각 날에 25명씩만을 모시고, 선착순 전화 등록과 정시 입장을 하시는 분들께는 신간을 선물로 드립니다. 등록은 미주복음방송 전화 714-484-1190, 714-484-1190로 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