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 멘토링 칼럼 109

109. GOD THE CEO 최고 경영의 신 -불가능한 것에 도전하라

샬롬,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비전 멘토링 칼럼 오늘은 [GOD THE CEO 최고 경영의 신-불가능한 것에 도전하라]이라는 제목으로 이 책이 도전하는 불가능해 보이는 것이 어떤 것인지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이 책의 서언, 첫 줄은 짧은 한 문장으로 시작합니다.

불가능한 것에 도전하라!

이 말을 어떻게 생각해야 할까요? 불가능한 것이라는 전재는 그것이 불가능한 것이기에 불가능하다고 한 것이고, 불가능하는 것은 불가능하니 애초부터 시도할 필요가 없는 것이 아닐까요?

그런데 이 책은 과연 그럴까?라고 질문합니다. 그리고 문제 하나를 냅니다. 문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한 점에서 시작하여 연필을 떼지 말고, 직선 4개로, 한 점도 빼놓지 말고, 3개의 점들이 세줄을 이루며 정사각형 형식을 이루는 9개의 점을 연결하라.

이 문제 풀이는 불가능해 보입니다.

3줄로 되어 있는 9개의 점을 연결하기 위하여는 일반적으로는 5개의 선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4개의 선으로 9개의 점을 연결하는 것은 불가능해 보입니다.

이런 문제를 만났을 때 사람들의 반응은 각기 다릅니다. 그리고 이 반응이 그 사람의 삶을 결정합니다. 정답을 찾기 위하여 계속 시도하고 마침내 답을 찾아내 기쁨을 누리거나, 나름 찾다가 문제가 잘못되었다고 비난하기도 합니다. 심지어 화를 내며 전혀 다른 이론을 제시하기도 합니다. 이 책의 주제에 대하여도 그러할 것입니다.

그렇다면 과연 이 문제는 정말 불가능할까요? 아닙니다. 정답은 있습니다. 9개의 점들의 밖으로 나가 연결하는 파격이 이 문제의 해결점입니다. 불가능해 보이지만 파격적인 방법을 선택하면 해결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 문제의 답은 이 책에서 그림으로 잘 설명되어 있습니다.

 

여기에서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이 정답의 핵심은 문제가 제시한 조건을 하나도 어기지 않고, 9개 점의 밖으로 나가 선을 연결한 파격입니다.

때론 정답을 찾기 위해서 우리가 그간 익숙하게 생각해 오던 방식을 초월해야 합니다. 나를 초월하고, 인간을 초월하는 지식과 지혜가 필요합니다.  

이 책은 파격적인 사고로 여러분을 초대할 것입니다.

그래서 한때 불가능하게 보이던 것을 가능하게 만들 것입니다.

인류의 역사는

불가능한 것들을 가능하게 하고 그것을 상식화하는 과정입니다.

인간이 바닷속을 탐험하고, 하늘을 날고, 우주에 가는 것은 한때 모두 불가능한 일이었지만, 지금은 현실이 되었습니다. 이 모든 것들은 불가능했지만, 그렇게 보였을 뿐입니다. 그렇다고 불가능한 것이 없다는 것은 아닙니다. 불가능한 것도 있지만, 가능케 할 수 있는 것도 있다는 것입니다.

불가능했던 것이 가능해지면 점차 상식이 되고, 새로운 전통이 됩니다.

그리고 그 상식과 전통은 더 온전한 것에 깨어지기 위하여 존재합니다.

상식의 깨어짐의 방향이 중요한데 우리가 추구하는 방향은 존재와 진리의 온전함을 향하는 것입니다.

진리는 모든 존재를 위한 비전, 사랑, 정의, 평화, 자유의 가치를 포함합니다. 역사는 이 가치를 가지고 진리의 목적지를 향할 때 발전해왔습니다. 이 가치는 하나님께서 소중히 여기시는 것들입니다.

이 책은 이쯤에서 다음과 같은 다른 문장을 제시합니다.

그대가 해결해야 할 불가능한 것이 그대의 비전이 된다.

그리고 어떤 것이 여러분에게 비전이 되면 불가능은 없습니다.

이유는 여러분께서 그 비전 실현을 사명으로 삼고

목숨을 걸고 집중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불가능을 가능한 모습으로 미리 보는 것이 비전입니다.

불가능을 가능하게 마침내 실현하는 것이 사명입니다.

그 비전이 사명 감당을 통해 실현되는 것이 경영입니다.

혼자 안되면 같이, 인간으로 안되면 다른 방법으로 하면 됩니다.


우리는 불가능한 것에 도전할 것이다.

우리가 도전할 불가능한 것은 GOD THE CEO, 최고 경영의 신의 비밀에 대하여 살피는 것입니다.  과연 그것이 가능할까? 당장 이런 질문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나님에 대하여 안믿는 사람들은 신이 있는지도 모르겠는데… what? 이라고 말하고

믿는 분들은 하나님께서 계신 것은 것은 알겠지만…

그 하나님께서 GOD THE CEO, 최고 경영의 신?이라고 반문할 것입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십니까? 이것을 증명하는 것은 불가능한 일이 아닐까요? 과연 그 신은 누구이고, 그것을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제가 소개하려는 신은 이 분야에 단연 최고인 하나님이십니다.

 

누군가의 존재를 증명할 수 있는 쉬운 방법은 무엇일까요? 그것은 그가 한 일을 보면 알겠죠. 누군가 존재했다면 한 일이 있겠고, 그것이 기록되었다면 분석하여 그가 무엇을 어떻게 했는지 알 수 있겠죠.

그런데 그 일을 경영의 방식으로 했다면 경영의 원리가 있겠고, 경영의 원리로 무엇인가를 했다면 그가 경영자라는 것을 알 수 있겠죠.

저는 하나님을 GOD THE CEO 최고 경영의 신이라고 정의했습니다.  이 말이 참 이려면 그는 경영의 일을 한 신이어야 하고, 말 그대로 최고여야 할 것입니다.

과연 그 신이 어느 정도의 일을 했으면 그런 분이라고 믿으실까요?

 

제가 생각하는 최고 경영의 신은

최소한 우주 창업과 경영 정도는 했어야 최고인 것을 알고

최소한 나를 위해 죽을 정도는 되어야 믿을 수 있다고 봅니다.

 

이 정도가 아니라면 섣불리 아무 신도 믿지 말아야하겠죠. 누가 말하든 그것은 매우 부분적이고, 그 부분적인 지혜는 전체의 진실과 진리를 왜곡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그가 우주를 창조할 정도이고,

우리를 위하여

대신 죽어줄 정도로 사랑했다면

우리는 그를 믿어야 할 것입니다.

 

그런 그를 못 믿겠다면

우리는 그런 우리 자신도 믿지 말아야 하겠죠.

 

이 책은 여러분께서 이것을 분별하여 하나님께서 우주 최고의 경영자이심을 알게 해드릴 것입니다.  방법은 GOD THE CEO, 최고 경영의 신께서 어떻게 우주를 창조하시고, 어떤 경영의 원리로 이뤄냈는지 구체적인 케이스 분석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최고 경영의 신이신 것을 창조 케이스를 통하여 살핀다?

그렇습니다.

혼돈스러운 창조 | 비밀이었던 경영

그간 창조는 혼돈스러웠고, 경영은 비밀이었습니다.

그러나 이제 혼돈을 정돈하고 비밀을 알아차릴 때가 되었습니다.

 

두 가지 가설

GOD THE CEO, 하나님께서 최고 경영의 신이심을 증명하기 위하여, 우리는 특별한 방법을 적용할 것입니다. 그간 여러분들께서 듣지 못하셨던 이야기를 증명할 것이기에 가설을 설정하고, 그 가설이 맞는지 확인하는 방법을 취할 것입니다. 없었던 이야기를 할 것이기에 두 가설의 명칭을 샬롬의 창조 가설, 샬롬의 경영 가설이라 부르겠고, 두 가설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샬롬의 창조 가설

GOD THE CEO께서 하신 창조는 창세기 1장에 기록된 그대로

순리적으로 되었고, 그것은 창조의 실체를 통하여 증명된다.

 

샬롬의 경영 가설

GOD THE CEO께서 하신 창조는 V.M.O.S.T. A.R.T.© 경영 전략 원리를 통하여 하셨고, 그것은 창세기 1장 창조의 과정을 통하여 증명된다.

 

예상 결과

이 두 가지 가설이 참으로 증명되면 결과적으로 다음을 알게 될 것입니다.

GOD THE CEO께서 하신 창조가

경영 면에서 얼마나 효율적이고

과학적으로 얼마나 합리적인지.

경영적이라 함은 창조가 전략적이었다는 것이고,

과학적이라 함은 창조가 논리적이었다는 것이다.

이 두 가설이 참인 것을 증명한다면 그것은 하나님의 존재성을 전재로 하기에 하나님이 과연 계신가라는 질문을 할 필요가 없는 것으로 만들게 될 것입니다. 이것은 죽은 스티브 잡스의 존재 증명을 할 때도 적용되는 방법으로 어느 누구도 부정할 수 없는 하나님의 존재 증명 방법이 될 것입니다.

활용할 자료

이것을 위하여 우리가 활용할 자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것을 위하여 최고 가치의 고대 문서를 활용할 것입니다.

그 고문서는 성경, 그 중에서도 창세기 1장에 집중할 것입니다.

부수적으로 창세기 2장과 요한계시록을 살필 것입니다.

 

비전 멘토링 칼럼 오늘은 [GOD THE CEO 최고 경영의 신-불가능한 것에 도전하라]라는 제목으로 이 책이 도전하는 불가능해 보이는 것에 관하여 살펴보았습니다. 모쪼록 GOD THE CEO 최고 경영의 신을 만나시고, 그 경영법으로 삶과 비전을 경영하심으로 부르심 받은 곳을 하나님의 나라로 만드시기를 간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