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립자 소개

샬롬 Shalom Kim 박사는 미국 풀러신학대학원에서 신학과 심리학을 전공하면서 인성, 문화, 신학이라는 통합 분야를 연구하여 철학박사학위를 받았다. 그래서 그가 보는 세상 그리고 사람과 성경에 대한 관점과 깊이는 남다르다.

 

그는 미국 쉐퍼드대학교에서 학장과 총장으로 섬겼다. “제자입니까라는 책으로 유명한 후안 카를로스 오르티즈 박사와 함께 쉐퍼드대학교에서 전임과 후임 학장으로 섬기면서 함께 다양한 수업을 개발하고 진행하였다. 오르티즈 박사와는 세월을 함께 하면서 우정과 멘토링 관계를 유지해 오고 있다.

 

대학 시절엔 한남대학교에서 영문학을 전공하고, 졸업 후에 국제로타리클럽 장학생으로 선발되어, 알래스카 주립대에서 문학비평, 창작, 드라마 연출을 공부하였다. 대학원 시절과 졸업 이후 LA 미주복음방송국에서 토크쇼 진행자, 상담자와 칼럼리스트로 섬겼고, 성도들의 전인적 건강을 돕는 샬롬센터를 설립하였다. 그리고 미국 Literary Realm 잡지를 통하여 1989년에 등단하였고, 시와 소설로 복음과 영적 비밀을 담아내며, 뮤지컬과 영화를 위한 작품들도 집필하였다.

 

현재는 LA 비전 멘토링 인터내셔녈의 대표로 섬기며, 하나님께서 각자에게 주신 비전을 발견하여, 멘토와 더불어 실현하도록 돕기 위한 저서들을 시리즈로 집필하고 있으며, 국제 사역을 감당하고 있다. 미국 CRC, 북미 개혁장로교단 가입 목사들의 심리건강 진단사로도 사역을 감당하고 있다.

주요
저술로는 비전의 서: 비전있어?, 나의 비전의 서: 비전 찾기 워크북, 비전 라이프: 비전 멘토링 스케줄러, 시편 형식의 큐티 출애굽기, 크로스 시크릿, 크로스 코드, 인간의 고난과 하나님의 샬롬 (Human Suffering & Divine Shalom), 샬롬지수 (SQ) 등이 있다.